정부 비트코인 규제 발표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강력한 규제 의지를 재차 발표하면서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 전환했다는 소식입니다. 정부가 원하는대로 된 것인가요? 빗썸에 의하면 오후 2시8분 현재 비트코인을 포함해 가상화폐 대부분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오전까지 2500만원 선을 유지하고 있던 비트코인은 3% 이상의 하락세를 보이며 2400만원 선으로 떨어졌다고 하네요. 이외에 라이트코인(-7.37%), 대시(-5.94%), 모네로(-5.39%) , 이오스(-3.60%) 등 주요 코인들도 동반 하락세라는 보도입니다. 하지만 또 오를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정부 비트코인 규제 발표 내용을 보자면 금융위원회는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지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었지요.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브리핑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과정에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상통화 취급업소 폐쇄 등을 포함한 모든 가능한 대안을 검토하고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강조했었습니다. 



가상통화 취급업소를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시세조종, 다단계사기, 유사수신, 자금세탁 등 가상통화 관련 범죄를 집중단속하고 엄중히 처벌하겠다는 입장인데요. 투자자들은 정부가 새로운 규제안을 내놓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코인 가격 하락세가 일시적인 충격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제 생각에도 정부의 비트코인 규제 발표로 일시적으론 주춤할지 모르지만 가상화폐의 이 분위기는 한동안은 계속 갈 것 같네요. 피보는 사람도 빛보는 사람도 있겠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i n c e p t i o n

나는 꿈을 꾸고 있다. 나는 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맵

    ㉠/경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