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INTP다. 어제 도착한 책 INTP CODE라는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작가는 최웨이, 김겨울 씨이다. 유튜브에서 INTP를 검색하다가 알게된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가 쓴 책이다. 지금까지 약 3분의 1 정도를 읽었다. 읽으면서 느낀건 역시 맞는 말이다라는 생각. INTP에는 INTP만의 성공비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공감한다.
다른 한편으론 같은 INTP라도 각자의 성공비법, 성공방법이 존재한다라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보다는 INTP가 쓴 자기계발서가 INTP에게는 맞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INTP가 쓴 자기계발서라고 하더라도, 자기에게 딱 맞는 책은 이 세상에 존재하기가 힘들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지금 읽고 있는 이 책 INTP CODE는 모든 INTP를 위한 책이기는 하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이 책의 최고의 독자는 최웨이, 그리고 김겨울 씨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들에게 최적화된 자기계발서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특히나 INTP인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고, idea를 줄 것이며, 깨달음을 줄 것이다. 그것만으로 충분하다.
내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만약 당신이 INTP라면, 특히나 성공하고자 하는 INTP라면 다른 사람이 쓴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자기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서를 직접 써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나도 나 자신을 위해 쓴 자기계발서가 있고, 지금도 쓰고 있다.
그 책은 꼭 출간하지 않아도 된다. 자기를 위한 자기계발서이니, 자기만 읽어도 충분한 것이다. 아무튼 이제 이러한 책도 디테일하게 쪼개져서 나온다는 것에 대해서 아주 만족스럽다. 3분의 1을 읽었지만 나머지 3분의 2도 조금씩 조금씩 읽어나가야겠다. 그리고 내 삶에 적용할만한 부분은 적용해야겠다.
지금까지 읽은 부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다중우주를 설명해주는 부분이었다. 선택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부분. 그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아주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