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들기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들기름에는 어떤 유익한 면이 있을까요? 물론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서 들기름을 벌컥벌컥 마셔서는 안될 것입니다.
[1] 빈혈예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미놀렌산은 혈약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를 생성시켜주는 조혈작용에 유용하여 빈혈을 예방해줄 수 있고,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효과 때문에 여드름피부나 각종 잡티제거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3]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와 6이 풍부한 들기름을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며 결국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액순환 관련 질환인 동맥경화와 뇌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들기름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들기름에 있는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의 지방산 중 하나로 몸 속의 지방조직을 자극해 지방을 분해하고 빠르게 연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체중조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뭐 그렇다고 들기름만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되는 건 아니고요.
[5] 멜라닌 색소의 변이에 의해 흰머리가 생길 수 있는데요. 들기름의 경우 감마놀렌산 성분에 의해 혈액순환을 도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네요.
[6] 오메가3 성분 함량이 60%나 되고 때문에 EFA나 도뇌활동을 촉진하는 DHA의 함유량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이나 성인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억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고요.
[7] 또 들기름은 따뜻한 성질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편안히 해줘 폐가 약해 기침이 심한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즉 기침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8] 들기름 효능 정말 많은데요. 당뇨에도 효과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들기름에 포함된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소장의 점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 말타아제를 억제하네요. 그로 인해 몸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고 맥아당을 체외로 배설해 혈당상승을 막고 당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