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메탈코인 상장폐지 소식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던 암호화폐 메탈코인이 퇴출된다고 하는데요. 10일 업비트는 오는 12일부터 암호화폐 메탈코인의 국내거래를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인해 1월 12일부터 메탈 거래를 위한 모든 입출금 기능이 정지됩니다.
메탈코인 보유자들은 다른 해외거래소로 옮겨야 한다고 하네요. 업비트 관계자는 “거래지원 종료 결정 이후 ‘메탈’ 보유고객에게 이메일 1회 전송, 문자 3회 전송, 전화 접촉 등으로 해당 사실을 알리고 매도 혹은 타 거래소로 송금을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에서 하루거래액이 1000억원에 달했던 메탈코인에 대해 거래정지 결정은 내린 것은 업비트와 시스템을 공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형거래소 비트렉스의 결정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비트렉스는 ‘메탈’의 암호화폐 가치 및 기술적 안정성을 문제삼아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제 우리나라에서는 퇴출이네요. 이에 앞서 ‘싱귤러디티비’와 ‘사우럼’, ‘세이프엑스’ 등 개당 가격이 1000원 미만인 3종목도 지난해 말 업비트에서 상장폐지되었다고 합니다. 메탈코인 위에 업비트 있고 업비트 위에 비트렉스 있네요. 제가 요런 걸 안해서 그런지 대체 뭔 얘기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메탈코인 상장폐지 소식이 알려지자, 지난해 12월까지 1만 6000원선에 거래되던 '메탈'은 현재 1만원대에 거래되며 연일 하락세라고 합니다. 국내 매수자가 급증했던, 지난해 12월 당시 '메탈'을 구매했다면 한달만에 가격이 반토막난 셈입니다. 업계에선 대다수의 상장 암호화폐가 급등했던 지난해말과 달리, 거품이 빠지고 있는 만큼 '묻지마 투자'가 더욱 위험해졌다고 말합니다.
블록체인산업협회 관계자는 "소위 잡주라 불리는 저가 암호화폐의 경우, 개발 현황도 파악하기 힘들고 신뢰성을 담보하기 어려운 것들도 적지 않다. 암호화폐 발행회사의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기술적 특징을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비트코인 뭐뭐뭐뭐 뭔가 복잡하네요. 이걸 못따라가면 문제인지, 따라가다가 문제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 일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