自覺夢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VIEW 탭에서 검색되기를 바랬지만

自覺夢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VIEW 탭에서 검색되기를 바랬지만 검색이 안되네요. 일종의 웹문서 검색에만 검색이 되는 것 같습니다. 분명 예전에는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었던 블로그인데, 어찌된 일인지 이제는 안되네요. 이제는 안되는 것인지, 아직은 안되는 것인지, 앞으로도 안될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현재 안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구글블로그를 해야 하나? 구글블로그는 분명, 네이버 VIEW 탭에 검색이 됩니다. VIEW 탭은 블로그와 카페로 나뉘어져 있지요. 저의 구글블로그는 VIEW 탭에서 당연히 블로그 탭으로 검색이 됩니다. 

 

제가 운영 중인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 또한 VIEW 탭에서 검색이 됩니다. 사실, 이 3가지를 동시에 운영할 수도 있겠지만, 메인이랄까, 주력이랄까, 그런게 있으면 좋겠다 싶은데요. 아무래도.... 구글블로그가 유력하겠죠? 카페도 잘만 키우면 괜찮을 것 같기는 한데, 카페 키우는게 어디, 보통 일인가요? 

 

2022년 8월 22일입니다. 시간은 이렇게 참으로 빨리 빨리 흘러 가고 있지요. 벌써 2022년의 8월도 이렇게 끝을 향해 나아갑니다. 자유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VIEW 탭에 검색되면 좋은 점도 많을 것 같은데 말이죠. 구글애드센스와 쿠팡을 한번에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현재 세팅으로는 네이버카페는 쿠팡만 되고, 구글블로그는 애드센스만 되는데,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둘 다 되거든요. 아무래도 둘 다 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둘 다 되는데,,,, VIEW탭에서 검색이 안된다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단점.

 

결국 뭐가 잘될지 모르니까 뭐가 흥할지 모르니까... 3개 다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에너지죠. 나에게 그런 에너지가 있느냐. 모든 건 에너지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효율의 문제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뭔가 이 포스팅에 넣을만한 사진을 찾고 싶은데, 어떤 사진이 좋을지 감이 안오네요. 

 

 

 

i n c e p t i o n

나는 꿈을 꾸고 있다. 나는 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맵

    카테고리 없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