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브랜드 1위 전현무라고 했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전현무가 유재석을 제치고 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클릭)는 내용을 소개했던 게 기억나네요. 신세경 1위 전현무 1위 요즘 뜨고 있는 브랜드네요. 그런데 사람 이름에다가 브랜드라고 하는게 좀 어색하고 이상한 것 같네요. 사람마저도 브랜드화가 되고 있는 느낌이랄까요.
내가 1위라고?
이번에는 좀 다른 조사에서 신세경 1위 소식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2월 4일부터 2018년 1월 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8,283,90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했는데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습니다.
2018년 1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세경, 신혜선, 고준희, 김래원, 채수빈, 서지혜, 유승호, 이승기, 박시후, 백진희, 천호진, 윤균상, 진구, 한영, 오연서, 최다니엘, 조정석, 최귀화, 엄기준, 장혁, 서은수, 차승원, 박세영, 동하, 강한나, 정은지, 원진아, 이순재, 박은빈, 이준호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네, 신세경 1위 맞네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흑기사 '에 출연하고 있는 신세경 브랜드가 1위 차지했다. 드라마 '흑기사'가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을 강력하게 끌어내고 있었다. 김래원와 서지혜도 4위와 6위를 기록하면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었다.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은 2위, 드라마 '언터처블' 고준희는 3위,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채수빈은 5위로 분석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빅데이터로 요런 거 하고 있네요. 뭔가 다른 걸 해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어쩌면 그냥 네이버 검색 조회수만 봐도 어느 정도 누가 인기 있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거기에 그게 부정적 검색인지 긍정적 검색인지 파악하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이어서 "배우 신세경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빛나다, 설레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흑기사, 김래원, 서지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84%로 분석됐다"라고 전했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이런 거 말고, 지금 내가 뭘 해야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지 분석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라고 하는데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암튼 그건 그렇고 신세경 1위 축하하며, 정말 예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