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낫또가 입맛에 그렇게 맞지는 않지만, 고수 보다는 좋죠 ㅋㅋ 그리고 낫또는 몸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낫또 효능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엔 된장효능이랑 비슷할 것 같은데 말이죠.
[1]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당뇨병은 포도당 농도가 일반인 보다 높은 증상인데요. 낫또에 들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도당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조절해줘 혈당이 갑자기 상승하거나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변비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발효식품이기 떄문에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풍부함 섬유질로 인해 장운동을 촉진시키므로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3] 일본의 노인들은 치매 발병률이 낮다고 하는데 낫또를 자주 먹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른 뿐 아니라 어린이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하네요. 조금 전에 살펴본 굴도 그렇고 낫또도 그렇고 뇌에 좋네요.
[4]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친 몸을 낫또의 단백질과 미네랄로 채워줌과 동시에 낫또 안에 있는 사포닌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 지방이 과도하게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 된다고 합니다. 낫또 안에 있는 혈전을 용해시켜주는 효소(프라스민) 생성에 도움이 되며 낫도키나아제 성분이 혈액이 막혀 있는 것을 분해해 각종 혈관질환 중 하나인 뇌졸증과 뇌경색,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뼈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골절상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당연히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요. 그런 이유는 낫또에 들어 있는 칼슘과 단백질 덕분이라고 하네요.
[7] 낫또에는 항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제니스테인 성분과 파이틱산 그리고 티리빈억제제와 같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포닌도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강효과가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 유익하다고 하네요.
[8]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폐경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 갱년기, 생리불순 등을 완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9] 낫또는 아세트알데히드 생성을 억제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