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이 있는 날입니다.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고 하니 많이 기대가 되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2018년 1월 10일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진행하는데요.
기자회견에서 새해 국정운영 기조와 남북 관계와 한일위안부 합의 등 현안을 총망라한 기자회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은 내외신 출입기자 250여 명이 참석하며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사전에 준비한 신년사를 20분 정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어제 열린 남북고위급 회담을 통해 남북관계 개선과 북한의 비핵화 문제 등이 언급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이른바 '평창구상'이 제대로 실현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고요.
일본이 반발하고 있는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한 후속조치 등 외교와 안보 현안에 대한 구상도 집중적으로 밝힐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울러 국내 정치와 경제 현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언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트코인이라든지 최저시급에 대한 얘기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할지, 또 경제활성화방안은 무엇인지도 궁금하네요.
이어지는 1시간 동안의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질의응답은 미국 백악관 기자회견처럼 대통령이 직접 질문자를 지명해 답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되지 않은 깜짝 발언이 나올 가능성도 있어 주목되고 있습니다. 생중계를 봐야겠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