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포비아 뜻


일단 포비아 뜻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비아란 어떤 상황, 대상에 대해 지나치게 두려워하는 것, 혹은 혐오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병적인 공포증 또는 혐오증을 의미하는데요. 포비아를 가진 사람은 두려움의 상황 또는 대상이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강박적으로 그 상황과 대상을 두려워하고 피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일상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증상도 나나탄다고 하네요. 광장공포증과 대인공포증, 고소공포증과 폐쇄공포증 등도 포비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출산 포비아가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출산 세대 중에 비출산을 결심하는 이들의 비중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출산 및 육아세대인 25세에서 45세의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미혼자 셋 중 한명, 자녀가 없는 기혼자 넷 중 한 명이 앞으로도 아이를 갖지 않겠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자녀를 가질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미혼자의 32%가 없다고 했고 이 중 여성은 43%, 남성은 25%였습니다. 여성의 출산 포비아가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혼은 했지만 아직 자녀가 없는 기혼자의 25%도 앞으로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다고 했고 이 경우도 남성 18% 여성 29%로 여성의 무자녀 계획이 더욱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와 같은 출산 포비아는 돈걱정과 집걱종도 있지만 막연한 불암감이 컷다고 합니다. 이 막연한 불안감이 바로 출산포비아죠. 52%가 구체적인 이유가 아니라 그냥 부담스럽고 불안감이 크다고 대답했ㅅ브니다. 나머지 48%는 직장과 건강, 육아와 경제력 등 구체적 이유를 말했습니다. 



01234567891011121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i n c e p t i o n

나는 꿈을 꾸고 있다. 나는 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맵

    ㉦/사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